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오요안나 유퀴즈 출연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출연하여 얼굴을 알린 기상캐스터 오요안나가 지난 9월 세상을 떠났습니다. 향년 28세입니다. 오요안나는 2021년 5월 MBC에 입사해 평일과 주말 뉴스의 날씨 코너를 맡아 기상캐스터로 활약해 왔습니다. 

     

    지난 2022년에는 MBC를 대표하는 기상캐스터로 <유퀴즈>에 출연해 더욱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방송에 출연한 후 그녀는 "기상캐스터라는 직업을 소개할 수 있어서 너무 큰 영광이었다. 부족한 저이기에 더 소중한 추억이다. 제작진분들, 선배님들 정말 감사했다. 더 겸손하게 배우고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라며 자신의 SNS에 소감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1996년생인 오요안나는 기상캐스터가 되기 전 여러 가지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요안나는 2017년 JYP엔터테인먼트의 13기 공채 오디션에 참가해 '에르모소 뷰티상'을 수상해 아이돌 연습생 출신이기도 합니다. <유퀴즈>에서 그녀는 "아이돌 연습생이 너무 힘들어서 '이렇게까지 해야 될까?' 하는 느낌이 들었다. 연습생 때 맨날 울었다. 일화를 하나 말하자면 갑자기 반찬통 하나를 주곤 '여기에 삼시세끼 고구마, 닭가슴살, 감자를 넣어 먹으라' 하셨다. 애들과 앉아 나눠 먹어야 했다. 너무 비참해서 '저 안 하겠습니다' 하고 바로 나왔다"라며 아이돌의 꿈을 접은 이유를 털어놓았습니다. 이후 2019년 '제89회 전국춘향선발대회'에서 숙으로 선정됐으며, 같은 해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는 본선에 진출하기도 했습니다.

     

    오요안나 얼굴 부상 <이미지 출처: 스타뉴스>

     

    오요안나는 9월 12일을 끝으로 소셜미디어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직전에 올린 9월 9일자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는 "이번 주 제가 얼굴 부상으로 인해 '930 MBC 뉴스' 날씨가 불가능합니다. 금채림이 대신 해주기로 했습니다. 동기 사랑, 나라 사랑, 너무너무 고마워"라는 소식이 게재된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올린 사진 속 진단서에는 '상환 앞으로 넘어져서 치아가 깨졌다', '안면부 다른 부위 골절' 등이 적혀 있습니다. 이에 팬들은 건강에 대한 걱정을 하던 상태라 갑작스러운 비보에 충격이 더해졌습니다. 현재까지 오요안나의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오요안나 기상캐스터

     

     

    반응형